본문 바로가기
즐기는 것

네프끌레어 퍼스널컬러 진단 후기, ❤봄라이트 팔레트❤

by 스태리히 2022. 3. 24.

~진단 후기도 남기고, 진단 결과를 까먹지 않기 위해 기록하는 포스팅~

 

퍼스널 컬러가 등장한 지도 어언 몇 년.. 그 시절부터 하고 싶었는데 이제야, 드디어 진단 받았다!

옛날에는 피부가 하야면 쿨, 좀 까무잡잡하면 웜 이런 식으로 잘못된 방법으로도 많이 퍼져있었는데 ㅋㅋㅋㅋ 퍼스널 컬러 진단 업체들이 너무 많기도 하고, 대체 어딜 가야할 지도 모르겠어서 그냥 저냥 시간을 흘려보내고 옷이랑 화장품도 사고싶은 것 사다가 지금까지 왔다.

이왕 받는 거, 제대로 된 곳에서 진단 받고 싶어서 여기저기 검색을 했고 그래서 눈에 들어온 네프끌레어!

네프끌레어 후기를 찾아보니, 다른 업체들에서 진단 받고 아리송한 사람들이 재진단 받으러 많이 찾는 업체라고 했다. 이런 점에 신뢰도 상승.. 그래서 그런지 예약을 잡기 매우 힘들었다. 여기서 신뢰도 더 상승..ㅎㅎㅎ


예약 방법

예약은 네프끌레어 블로그에서 할 수 있다. 두 달 후의 예약 공지사항이 먼저 글로 올라오고, 공지된 시간에 맞춰 선착순으로 댓글을 달면 된다!친구랑 함께 예약 도전해서 둘 중에 빨리 달린 사람으로 예약 확정 했다. 댓글 정시에 달려고 엄청 두근두근 했던 기억이..ㅎㅎ 친구가 빨리 댓글을 단 덕분에, 다행히 원하는 날짜/시간에 예약할 수 있었다! 야호!

 

https://blog.naver.com/PostList.naver?blogId=neufcouleur 

 

Neuf couleur: 네프끌레어 : 네이버 블로그

오직 당신만의 매력과 스타일을 담는 | 퍼스널컬러 상세 진단 | 토탈 스타일링 | 이미지메이킹

blog.naver.com

 

프로그램

내가 예약한 프로그램은 '네프 팔레트' 프로그램. 퍼스널 컬러를 진단 받고 싶다면 선택하는 프로그램이다. 

가격은 15만원으로, 한 명당 90분의 시간이 소요된다. 네프 이미지, 웨딩, 클로젯 등 다른 프로그램들도 있지만, 퍼스널 컬러 위주로 진단 받고 싶었던 나는 팔레트 프로그램으로 선택!

 

사전 준비

예약 가능 확인을 받고, 입금 후 예약이 확정되면 사전 준비사항과 인터뷰지를 보내주신다. 인터뷰지에는 내가 궁금해 하는 부분들을 상세하게 적어서 미리 제출하면 진단에 참고하여 주신다. 사실 제출 할 때에는 그냥 으레 하는 그런 절차인 줄 알았는데, 막상 진단 가보니 정말 기재한 내용을 꼼꼼히 읽어주시고 파악해주셨구나! 싶었다 🥰

인터뷰지와 함께 민낯 사진 / 메이크업 사진도 보내야한다. 맨날 보는 민낯인데도 사진은 참 적응 안돼 ^^ 부끄러워^^방문 할 때에도 물론 민낯으로, 무채색 옷을 입고 상담 받고 싶은 화장품들을 챙겨가면 된다.


메이크업 및 컨셉 상담

 

도착 후 바로 디바이스로 피부를 측정하였다. 진단 결과, 나는 저채도 고명도 피부로 얼굴의 붉은기/노란기는 평균 수준이었다.

파운데이션 17-19호가 적절하다고 말씀 주심! 붉은기/노란기가 평균이기 때문에 파데 사용 시 뉴트럴 톤으로 사용하고, 무조건 ⭐광⭐나는걸로 사용하라고 ㅋㅋㅋ 조와..나는 ⭐광⭐ 조와해..

피부 진단 후에는 나의 이미지에 맞는 전체적인 컨셉을 잡아주시는데, 생김새를 살펴보시면서 ㅎㅎㅎ 말씀 주신다.

나는 진하고 화려한 메이크업은 어울리지 않고 깨끗한 수채화 느낌의 메이크업이 어울린다는 결론. 여기서 내 친구는 나와 다르게 화려한 메이크업도 좋다고 말씀하셨다. 나는 평생 화려하고 진한 메이크업을 해본 적이 없었는데.. 그래서 그런 거였구나..😅

 

*파운데이션: BB/CC 크림 절대 사용 금지! 탁기가 없는 맑고 밝은 제품으로 사용. 내 다크서클은 푸른빛이 강해서 붉은기가 도는 연어빛 컨실러를 사용하라고 하셨다. 내 피부타입에 맞는 제품도 추천해주셔서 화장품 종류 잘 모르는 나는 참 좋았다.

*블러셔: 사선/동그란 모양 모두 가능. 사선은 좀 더 여성스러운 느낌, 동그란 모양은 귀여운 느낌을 주고싶을 때ㅎㅎ;;

*하이라이터: 이마정도에만 사용하면 될 듯. 저채도 액체 하이라이터가 좋겠다.

*컨투어링: 쿨톤 쉐딩이라고 나온 것으로 사용하라. 저채도 제품 사용. 턱/볼 쪽에만 사용하면 됨.

*눈썹: 눈과 눈썹사이에 공간이 꽤 넓기 때문에, 채우려면 아래쪽으로 채워주기. 눈이 동그란데 눈썹모양이 일자면 이질감이 드니 아치 모양이 좋다. 눈이 크니까 너무 얇지 않게 하기. 지금 모양/두께 좋다.

 


퍼스널 컬러 드레이핑

 

메이크업 및 컨셉 상담 후에는 드레이핑을 통한 퍼스널 컬러 여정이 시작된다.

이 과정 중에는 색상, 명도, 채도, 온도감, 청탁, 대비감, 광택감을 위주로 보게되고, 200컬러 이상을 드레이핑하게 된다.

그 후에, 퍼스널 컬러를 진단하게 되고, 베스트/워스트와 우선순위를 분석해주신다.

 

분홍 계열, 노랑 계열, 빨강 계열, 초록 계열, 파랑 계열, 보라 계열, 무채색, 악세서리 색까지 보느라 시간이 꽤나 오래 걸렸다.

나의 경우에는 연핑크 / 연노랑을 올렸을 때 제일 베스트였는데 사진은 초록 - 파랑 할 때만 찍혔다 ㅎㅎ

 

 

사진이 아니더라도 영상 녹화가 가능해서 진단과정 전체를 녹화했다. (개인 소장만 가능!)

드레이핑 과정 중에 컬러차트에 어떤 컬러가 베스트인지, 쏘쏘인지, 포인트로 가능한지, 워스트인지 빼곡하게 꼼꼼히 표기해주셔서, 나중에도 참고하기좋을 것 같다. 🥰

 

 

 

그렇게 나온 나의 결과는 봄 라이트❤

 

* pale, very pale, light 컬러 모두 베스트이고, 봄 브라이트 컬러는 포인트로 사용하면 좋다는 진단이다.

* 나는 컬러를 선택할 때 명도(밝기) > 청 (맑기) > 온도감 (따뜻) > 채도 순으로 중요하게 보면 좋다! 워스트는 어둡고, 탁하고, 쿨한 색...ㅋㅋㅋ

* 어울리는 컬러는 '밝은' 분홍, 노랑-살구, 파랑, 보라, 아이보리, 남색, 노란끼 도는 갈색. 그린컬러는 쏘쏘. 컬러를 많이 타는 편은 아님.

* 고대비, 중대비, 저대비 모두 괜찮고 고대비는 또렷한 느낌, 저대비는 부드러운 느낌

* 광 있는 소재 (실크) 잘 어울림

* 쥬얼리는 샴페인골드, 로즈골드, 진주, 작은 다이아몬드 베스트. 실버는 쏘쏘. 귀걸이나 목걸이를 너무 볼드한 것 말고 작은 것이 어울림.

* 헤어의 경우 내 버진모가 버진모 치고 밝은 편이라, 염색 없이 이대로 다크브라운 괜찮다.

* 렌즈 낄 거면 초코브라운.

* 네일은 연한 시럽, 파스텔, 유광, 그라데이션, 작은 파츠가 어울림.

 

 

그리고 처음의 메이크업 진단 부분으로 다시 돌아와, 진단 받은 퍼스널 컬러를 기반으로 어울리는 색조를 골라주신다.

 

* 블러셔: 살구, 핑크, 피치 베스트

* 립: 피치, 웜핑크, 살구, 코랄 베스트. 따뜻한 레드 포인트로 가능

* 아이섀도: 내 피부와 비슷한 색. 잔펄/쉬머펄 좋다. 피치, 핑크골드에 작은 펄 좋다.

* 아이브로우: 소프트 브라운 / 다크브라운

* 마스카라: 블랙, 롱래쉬로 떡지지 않게, 가볍게.

 


화장품 점검

 

평소 쓰는 화장품을 챙겨가면 나와 맞는지 점검해주시고, 또 가지고 계신 화장품 중에 나에게 맞는 것도 추천해주신다.

다행히 내가 쓰는 화장품 중에 아웃 먹은 것은 별로 없었고(?) 나름 몇 개 안되는 화장품으로 잘 쓰고 있었다;;

 

아래는 내가 추천 받은 화장품, 그리고 선생님께서 주신 컬러칩! 정리해놓으니까 딱 봄라이트가 보인다...ㅎㅎ

끝나고 나서 봄 라이트에 맞는 화장품 리스트도 전달 주셨는데, 보면서 쇼핑 리스트를 다시 좀 챙겨봐야겠다 ㅎㅎ

 

그리고 같이 진단 받은 내 친구가 워낙에 꼼꼼하고 깔끔한 성격이라... 내 컬러차트도 손수 만들어 주었다 💖 땡큐 💖

 

 

사실 나는 진단 결과에 많이 의외라고 느낀 것이 없어서 편한 마음으로 받아들였는데, 친구는 예상과는 정 반대로 나와서 친구도 나도 적잖이 당황했었다 ㅎㅎㅎㅎ

 

가을 웜을 사랑하며 대부분의 옷과 화장품이 가을색이었던 그녀....

확신의 여름뮤트를 진단받고 매우 혼란스러워한 그녀....

손에는 금반지가 6개인가 있지만 매트한 실버가 베스트라는 그녀...

파이팅 내친구😂 이제 다시 시작하면돼 갱자나😂💙

 

쓰다보니 생각보다 길어진 포스팅...그래도 정리하면서 다시 한 번 리마인드되고 좋다.

속시원하게 진단 받으니 묵은 체증이 내려가는 것 같고~

이제 옷 살 때나 화장품 살 때 고민 덜 할 것 같고~ 

참 좋당. 저렴하지 않은 비용이지만, 이왕 하는거 제대로, 한번에 쓰길 참 잘한 것 같다 🥰

 

#내돈내산

댓글